c# 기초
C# 언어의 특징
#include 필요x
> 다른 모듈을 참조한다는 표현을 따로 코드로 작성하지 않더라도 프로그램 작성가능
어셈블리
코드 작성 후 컴파일해서 나오는 결과
제작가능 파일형태 dll, exe
코드 + 메타데이터
의 구조로 가지를 설명할 수 있음
소스파일이 하나의 거대한 파일이 된 것처럼 사용 가능
> 클래스 정의만하면 막 가져다 쓸 수 있음
타입
객체가 취할 수 있는 값과 연산의 집합을 정의
범주 |
설명 |
|
값 형식 |
단순형식 |
부호 있는 정수 : sbyte, short, int, long |
부호 없는 정수 : byte, ushort, unit, ulong |
||
유니코드 문자 : char |
||
IEEE 부동소수점 : float, double |
||
고정밀 10진수 : decimal |
||
블리언 : bool |
||
열거형 형식 |
사용자 정의 형식으로, enum E {...} 형식으로 표시 |
|
구조체 형식 |
사용자 정의 형식으로, struct S {...} 형식으로 표시 |
|
Nullable 형식 |
다른 모든 값 형식을 null 값까지 표시하게 확장 |
|
참조 형식 |
클래스 형식 |
다른 모든 형식의 최종 기본 클래스 object |
유니코드 문자열 : string |
||
class C {...} 형태의 사용자 정의 형식 |
||
인터페이스 형식 |
interface | {...} 형태의 사용자 정의 형식 |
|
배열 형식 |
일차원 및 다차원, 예를 들면 int[]와 int[,] |
|
대리자 형식 |
delegate int D{...} 형태의 사용자 정의 형식 |
비트 / 바이트
1bit = 0 or 1
1Byte = 8bit
1KB = 1024Byte
1MB = 1024KB
1GB = 1024MB
1TB = 1024GB
정수형
범주 |
비트 |
형식 |
범위/정밀도 |
부호 있는 정수 |
8 |
sbyte |
-128...127 |
16 |
short |
-32,768...32,767 |
|
32 |
int |
-2,147,483,648...2,147,483,647 |
|
64 |
long |
-9,223,372,036,854,775,808...9,223,372,036,854,775,807 |
|
부호 없는 정수 |
8 |
byte |
0...255 |
16 |
ushort |
0...65,535 |
|
32 |
unit |
0...4,294,967,295 |
부동소수점(실수형)
범주 |
비트 |
형식 |
범위/정밀도 |
부동소수점 |
32 |
float |
1.5X10^(-45) to 3.4X10^(38), 7자리 정밀도 |
64 |
double |
5.0X10^(-324) to 1.7X10(308), 15자리 정밀도 |
|
10진수 |
128 |
decimal |
1.0X10^(-28) to 7.9X10^(28), 28자리 정밀도 |
댓글,
白柯